안양천에서 문화예술 산책 즐겨볼까?

강창균 기자 | 기사입력 2019/09/18 [16:05]

안양천에서 문화예술 산책 즐겨볼까?

강창균 기자 | 입력 : 2019/09/18 [16:05]

- 양천구, 9월 22일(일) 안양천생태공원서 ‘2019 양천, 여기극장’ 개최

 

- 오후 1시~7시까지 공연, 마켓, 놀이,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돼

 

양천문화재단(이사장 김수영)은 오는 9월 22일(일) 오후 1시부터 안양천 생태공원에서 ‘2019 양천, 여기극장 @안양천’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인 양천, 여기 극장은 ‘우리가 서 있는 여기가 극장이다’라는 의미로, 구민들이 전문 공연장까지 가지 않아도 양천구 안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문화축제다. 첫 번째 장소로 구민들이 즐겨 찾는 산책로인 안양천을 선정했으며 내년부터 양천구 곳곳에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2019 양천, 여기극장 @안양천’은 공연, 놀이, 탐방, 메이커의 마켓까지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안양천 생태공원 안의 5개 구역에서 진행된다. 공연은 ▲아주 작은 극장(미니어처 시어터) ▲관객 참여형 마임 ▲10m 공중서커스 쇼 등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양질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놀이 코너에는 ▲죽방울 ▲파라슈트 제기 ▲왕딱지 등 친환경 요소를 더한 전통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메이커의 마켓에는 ▲‘안’(공간 소품) ▲‘양’(가성비 좋은 먹거리) ▲‘천’(애견용품 등 천으로 만든 소품)을 콘셉트로 손수 만든 예술 소품이 마련되어 있다. 마지막 탐방프로그램에서는 해설사와 함께 안양천을 돌며 ▲안양천 역사&생태 탐방 ▲조각 그림 그리기 등에 참여해볼 수 있다.

 

행사는 9월 22일(일) 안양천 생태공원(오목교역 5번 출구 인근)에서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양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양천구민이 잘 준비된 축제를 만나실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2019 양천, 여기극장 @안양천이 이번 첫 개최를 계기로 앞으로 양천구 곳곳에서 문화예술을 실현하는 대표 거리예술 축제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문화재단 공식 SNS(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양천문화재단’ 검색) 또는 양천문화재단(☎02-6209-3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5월 출범한 양천문화재단은 양천구의 문화예술진흥과 관련된 정책개발 및 추진, 문화예술 창작·보급, 공연·전시, 문화예술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문화회관·해누리홀 관리, 구립도서관 운영 등의 업무도 수행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