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폭력 없는 따뜻한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남성현초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전광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9/18 [15:20]

학교 폭력 없는 따뜻한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남성현초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전광석 기자 | 입력 : 2019/09/18 [15:20]

남성현초등학교(교장 박중희)는 9월 17일 화요일 2교시, 본교 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학기를 맞이하여 학교폭력예방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교 폭력 없는 따뜻한 학교 만들기’ 라는 주제로 학교폭력 전담 경찰관이 본교를 방문하여 실제 사례가 반영된 퀴즈를 풀어보며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종류, 학교폭력에 대처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고, 학생들의 행동적 변화의 필요성을 일깨워주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폭력의 구체적 사례를 통해 작은 장난도 피해 친구에게 큰 고통으로 다가갈 수 있음을 느끼고, 학생 모두가 피해자의 입장에서 학교 폭력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가짐으로써 따뜻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이해와 배려의 노력이 지속적으로 실천되어야 함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

 

4학년 박지유 학생은 “오늘 교육을 들으면서 평소에 친구들끼리 하는 장난이나 행동이 친구에게 상처를 주거나 처벌을 받을 수도 있는 범죄 행위가 될 수 있음을 알았어요. 친구들과 잘 지내기 위해서 서로 배려하려고 노력해야겠어요." 라며 소감을 밝혔다.

 

박중희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의 학교생활을 다시 되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된다. 우리 교육공동체 모두가 노력하여 학교폭력 없는 따뜻한 학교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광석기자 jks8134@naver.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