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안양지구협의회 3번째 사랑의 여름김치 나눔 개최

박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6/09 [18:48]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안양지구협의회 3번째 사랑의 여름김치 나눔 개최

박영숙 기자 | 입력 : 2019/06/09 [18:48]

 


사랑의 여름김치 나눔은 6월 8일(토)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주최하고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안양지구협의회(회장 장미숙)가 주관하며 주식회사 오리렌트 텔레콤 및 안양시의 후원으로 올해로 3회째 개최되었다.

 
올해 사랑의 여름김치 나눔은 중앙지구 청소년, 적십자 단원 140여명이 직접 김치를 만들고 나눔에 대해 배우고 실천하였으며, 단옥희여사외,이종근만안구청장, 도의원, 시의원, 단체장등 참석하여 따뜻한 봉사에 동참했다.

 
단원들이 직접 만든 계절 김치는 안양시 취약계층과 홀몸 어르신, 아동청소년 500세대(10kg)에 전달된다.

 
김치담그기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안양동안고등학교외 6개교, RCY 단원과 관내 51사단 군인, 적십자봉사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 수리장애복지관 마당에서 개최되었다.

 
안양지구협의회(회장 정미숙)는 “봉사는 힘겹게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께 한세대에 희망을 같게 하고 지친 마음을 치료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정당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나눔을 통한 기쁨을 배우고 인성을 함양시킬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라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과 군인들도 행복한 마음으로 작은 손길이 모아 큰 힘이 될수 있어 감사하고 뿌듯하다고 했다.

 
박영숙기자 pys-8471@hanmail.net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