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스승의 날 보내기

감사와 행복이 가득한 상도초 스승의 날 행사

박재근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16:51]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스승의 날 보내기

감사와 행복이 가득한 상도초 스승의 날 행사

박재근 기자 | 입력 : 2019/05/15 [16:51]


부천 상도초등학교(교장 이보옥)는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스승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상도초등학교 학생 자치회에서는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선생님께 편지쓰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상도초등학교 학생 자치회에서는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 담임 선생님께 편지쓰기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하였다. 학급 임원을 중심으로 상도초등학교 전체 학생들은 담임 선생님 모르게 쪽지를 쓰고 깜짝 전시를 하여 선생님들을 응원하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선생님께 사랑을 전하는 아침맞이 행사」는 학생 자치회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상도 학생 자치회 학생들은 선생님들의 출근길에 선생님께 감사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였는데, 4학년 이○○ 학생은 “선생님들께서 출근길에 학생들을 반겨주시고 함께 인사해주셔서 기쁘고 뿌듯했다.”고 캠페인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상도초등학교 선생님들도 학생들이 선생님의 출근길을 맞아주어 기쁘고 행복한 스승의 날 아침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씀하셨다. 

 

마지막으로 「대취타 공연」이 진행되었다.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연계하여 안양 태사모 예술단을 초청하여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대취타 공연을 접해보고, 국악기를 체험 해 보았다. 공연 감상 뿐 아니라 담임 선생님과 함께하는 대취타 퀴즈 시간, 대취타 악기 체험, 연주자와의 인터뷰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으며, 운동장에서 옛날 왕의 행차 모습을 재현한 대취타 행진 관람으로 공연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4학년 심○○ 학생은 “대취타 공연에서 많은 연주자들이 연주하는 다양한 악기가 조화로운 소리를 내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며 소감을 전하였으며, 조○○ 학생은 “평소 국악 악기를 접할 기회가 부족하였는데, 대취타 공연을 보고 직접 악기를 연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라고 이야기 하였다.  

 

상도초등학교에서 교육 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해피 상도’를 실천하며, 교사와 학생이 서로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뜻깊은 스승의 날을 만들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