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운동장에서 마음껏 뛰어 놀자!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 ‘학교 운동장 스프링클러’ 관리 집중 지원

강수국 기자 | 기사입력 2019/05/12 [14:59]

학교 운동장에서 마음껏 뛰어 놀자!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 ‘학교 운동장 스프링클러’ 관리 집중 지원

강수국 기자 | 입력 : 2019/05/12 [14:59]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단장 이주영)는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쾌적한 운동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 운동장에 설치된 스프링클러 관리를 집중 지원한다.

 

  대구교육청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학교 운동장 스프링클러’는 현재 대구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교 운동장(인조잔디 운동장 제외)에 설치돼, 미세먼지와 운동장 먼지날림 현상 등을 방지하고 학생 건강을 지켜주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스프링클러 장치가 모래 유입 등으로 인해 고장‧파손되는 경우가 많아 학교에서는 유지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교육시설지원센터는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올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스프링클러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이후 고장‧파손으로 보수 요청이 접수될 경우 전담팀을 꾸려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스프링클러 분해・청소・조립 등 스프링클러 전반에 관한 관리 요령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홈페이지(http://www.dge.go.kr/defsc/main.do)에 탑재하고 학교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이주영 단장은 “이번 ‘학교 운동장 스프링클러’ 관리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운동장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장 중심의 신속하고 안전한 시설관리 지원을 위해 2018년 3월 1일 개관한 대구교육시설지원센터는 건축, 토목, 안전시설 분야 일반보수 지원과 유지관리, 설계용역 지원 등 전문 인력을 통해 관내 학교 시설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