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를 주목하라』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 아파트, 풍부한 수요로 인기

시대일보 | 기사입력 2018/10/12 [05:27]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를 주목하라』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 아파트, 풍부한 수요로 인기

시대일보 | 입력 : 2018/10/12 [05:27]

 ▶ 산업단지 인근아파트 매매, 전세, 월세 풍부한 수요로 투자가치 높아
 ▶ 산업단지 배후수요,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이달 12일 공개 예정

 

 

▲     © 시대일보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출,퇴근 시간이 짧아지고 편리해지면 상대적으로 여가시간이 늘어나 삶의 질이 개선된다.
 이는 곧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나 삶의 여유가 생기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
 실제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직장까지의 거리가 10분 가까워질 때마다 1년에 3.5일을 아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는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게 되고 수요확대로 연결된다.
 수요가 풍부한 지역은 매매는 물론, 전세, 월세가 고공행진 하며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곳이 산업단지 주변 아파트다.
 그렇다고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모두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이 편리하고 자녀들의 교육환경이 잘 발달돼 있어야 한다.
 이런 기본조건만 충족된다면 인구유입이 그 어떠한 지역보다 가속화 되고 교통, 문화, 쇼핑 등 주거인프라 구축 속도도 빨라진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산업단지 내 풍부한 노동력이 곧 배후수요가 되기 때문에 인근 아파트의 주거여건이 뛰어난 것이 사실” 이라며 “이러한 아파트들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고 투자가치로도 이미 인정 받은 만큼 산업단지를 배후수요로 삼는 아파트들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처럼 직주근접 아파트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대구, 경북지역에서는 우미건설이‘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을 이달 12일,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택지지구 A2블록에 위치한‘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13㎡ 모두 737세대로 구성된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경산지식산업단지(입주중) ▲경산4 일반산업단지(조성중) 등 산업단지가 가까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향후 개발 가능성 또한 높은 지역에 위치한다.
 특히 경산4 일반 산업단지는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을 추진 중인 곳으로 산업단지가 완성되면
1만2천여 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다 2021년까지 대구도시철도 1호선이 연장될 예정으로 대구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개선된다.
  지하철 연장개통은 교통발달이라는 기본적인 순기능과 더불어 도시확장, 상권발달, 인구유입 가속화 등 부가기능과 함께 향후 집값 상승까지도 노려볼 수 있다.
여기에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신규 택지지구인만큼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수요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여건 또한 뛰어나다.
단지 인근으로 하주초교가 확장 예정이며, 지역명문으로 손꼽히는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및 대구가톨릭대 등이 위치해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경산시립도서관, 경산시문화회관, 하양시외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우미건설의 분양 관계자는 “산업단지 인근의 직주근접 이라는 장점 외에도 도심접근성이 용이한 가성비 높은 아파트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연일 소비자들의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며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라도 ‘삶의 질’이 높은 쾌적하고 편안한 주택상품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동호동 356-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홍보관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대경로 653번지에 위치한다.
  ※ 문의번호: 053-852-760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