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아이옷, 장난감 공유마켓> 연다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

강창균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04:39]

송파구, <아이옷, 장난감 공유마켓> 연다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

강창균 기자 | 입력 : 2018/10/12 [04:39]

▲     © 시대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송파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의 주최로 오는 15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송파구청에서 <아이옷, 장난감 공유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아이들이 성장하여 필요 없게 된 옷, 잡화, 장난감, 유아도서 등을 기증 받아 필요한 이웃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공유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수익금을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곳에 쓰는 것이 행사취지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증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12일(금)까지 송파구청 본관 5층 여성보육과에 접수 가능하며, 세탁하지 않거나 오염·얼룩 등 흠이 있는 물건은 접수에서 제외된다.
기증 받은 물품은 최소 오백원에서 최대 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그 외 기부물품 중 일부는 무상으로도 제공된다. 또한 현장에서 송파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가 기증한 신제품 성인의류도 준비될 예정이다.
또 공유마켓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참가자를 위한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샌드위치, 군고구마 같은 간식부스와 웰빙 밑반찬 등을 포함한 먹거리코너도 올해 새롭게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이어 영아사진전과 포토존도 설치하여 어린이들에게 추억을 선사한다.
더불어 행사장에는 불우이웃돕기 모금함이 설치되어, 현장에서도 직접 성금 기부가 가능하다.
강창균기자 cgkang@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