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정부경찰서, 민·관이 함께하는 사랑나눔 봉사활동 실시

김영근 기자 | 기사입력 2023/01/19 [17:25]

의정부경찰서, 민·관이 함께하는 사랑나눔 봉사활동 실시

김영근 기자 | 입력 : 2023/01/19 [17:25]

 



의정부경찰서(서장 이병우)는 1월 18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의정부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와 함께 의정부 관내 장애인, 기초생활수급 가정에 쌀 150포 및 생필품(총 700만원 상당)을 지원하는 사랑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에서 출원한 사회공헌기금(700만원)을 활용해 의정부경찰서 청렴선도그룹(청렴 동아리) ‘가로등’ 회원과, 경찰발전협의회 회원이, 한마음을 모아 다가오는 설 명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 가정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의정부경찰서 청렴선도그룹 ‘가로등’은 경찰의 어두운 부분을 밝게 비추고 국민의 신뢰를 쌓는 청렴의 길로 인도한다는 의미로, 나이·성(性)·부서 구분 없이 다양한 경찰관이 참여하는 청렴 협의체이다.

 

이번 ‘사랑 나눔 봉사’는 의정부경찰서에서 매년 사회적 약자를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기초생활 수급 장애인 10가구를 선정하여 직접 쌀 5포대씩 총 50포대를 직접 전달하고, 나머지 쌀 100포대, 생필품(250만원 상당)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지적장애인 거주지역인 밀알의 집에 배송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경찰발전협의회장(유성목)은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 조금이나마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해졌으면 좋겠다.”라고 전했고,

 

이병우 의정부경찰서장은 이번 “경찰서 청렴 동아리 ‘가로등’과 함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뜻 깊었고,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경찰 ‧ 민간단체가 협업하여, 사회적 약자 보호에 힘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