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시, 서울신학대생 우수기업 탐방

대규모 기업탐방은 지역 대학 중 최초

박재근 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15:12]

부천시, 서울신학대생 우수기업 탐방

대규모 기업탐방은 지역 대학 중 최초

박재근 기자 | 입력 : 2024/10/31 [15:12]
본문이미지

▲ 지역기업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울신학대학교 학생들이 온세미코리아의 반도체기념탑 앞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시대일보=박재근 기자]부천시는 지난 30일 원미구 도당동 소재 온세미코리아에서 서울신학대 글로벌경영학과 재학생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기업 취업 지원을 위한 기업 탐방’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반도체 제조 분야 선도기업’인 온세미코리아의 채용담당자가 소개하는 기업 현황 및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 등을 청취하고 취업에 필요한 역량 강화 방법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023년 준공한 생산시설인 ‘S5 라인’에서는 SiC 전력반도체 특장점, 공정 흐름 및 주요 활용처 등 SiC 전력반도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탐방은 지역 대학의 청년 인재들이 선도기업에서 기업의 비전을 알아보고 첨단산업의 현재를 체험해 봄으로써 우리 지역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최초의 기회가 됐다.

 

정환표 시기업지원과장은 “학생들과 기업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산·학이 함께 지역산업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정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강조했다.

 

부천시는 온세미코리아와 2021년 첨단산업 투자를 위한 보조금 지원 계약을 체결, 온세미코리아의 SiC 전력반도체 분야 2,500억원 투자 및 250여명 고용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천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