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동구의회 박원서 부의장, 「서울특별시 강동구 현수막의 친환경소재 사용 촉진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 대표 발의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21:38]

강동구의회 박원서 부의장, 「서울특별시 강동구 현수막의 친환경소재 사용 촉진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 대표 발의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10/29 [21:38]


[시대일보=강형구 기자​]서울시 강동구의회 박원서 부의장(강일동, 상일1·2동, 고덕2동)이 대표 발의한「서울특별시 강동구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촉진 및 재활용 활성화조례안」이 지난 24일 진행된 제31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되었다.

 

이번 조례안은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현수막의 사용을 촉진하고, 폐현수막 재활용을 활성화함으로써 환경오염을 줄이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제도적인 지원을 마련하기 위해 발의되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친환경 소재 현수막의 운영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에 관한 사항 ▲교육 및 홍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박원서 부의장은“현수막이 폐기되는 과정에서 유해물질 배출로 심각한 환경오염을 야기하고, 자원순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환경보전을 위한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라며,“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강동구가 지속 가능하고 환경친화적인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강동구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