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송파구의회 김광철 의원, 올림픽공원 현장방문 통해 기반 시설 보수 필요성 강조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10/13 [23:47]

송파구의회 김광철 의원, 올림픽공원 현장방문 통해 기반 시설 보수 필요성 강조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10/13 [23:47]

▲ 세계평화의 문 광장 보도블록 파손

 

 

▲ 88잔디마당 훼손된 잔디 점검하는 김광철 의원

 

 

▲ 부족한 몽촌토성길 산책로 야간 조명

 


[시대일보=강형구 기자]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행정교육위원회 김광철 의원(국민의힘, 방이2동・오륜동)은 가을을 맞이하여 지역구인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주요 기반 시설을 확인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김광철 의원은 △세계평화의 문 광장 △88잔디마당 △몽촌토성길 산책로 △올림픽공원 내 운동기구 등 주요 기반 시설을 살펴보았다.

먼저, 올림픽공원 중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세계평화의 문 광장의 파손된 보도블록 상태를 확인하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올림픽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보수 작업이 시급하다”라고 언급하였고, 88잔디마당의 잔디가 광범위하게 훼손된 문제를 지적했다.

또한, 몽촌토성길 산책로의 조명 부족으로 야간 산책 시 안전사고가 우려되어 산책로 조명 설치가 시급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노후화된 운동기구의 교체가 필요하다고 했다.

김광철 의원은 “올림픽공원은 송파구의 중요한 문화 공간으로,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요 기반 시설 보수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찾아올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현장방문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현장방문은 올림픽공원 시설 개선과 더 나은 송파구를 만들기 위한 김광철 의원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현장방문을 통해 확인한 올림픽공원 주요 기반 시설 보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기 위해 10월 16일에 열릴 송파구의회 제31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송파구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