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 온라인 캠페인 ‘마음의 근육을 키워요’ 개최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도모…참여자 중 100명에게 상품 증정
[시대일보=박재근 기자]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청년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청년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 ‘마음의 근육을 키워요’을 개최한다.
청년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은 청년들이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찾고 실천하는 활동을 통해 정신건강을 돌보는 활동을 유도하고 정신건강서비스의 친밀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bucheonlove.co.kr > 참여마당 > 이벤트)에 접속해 청년정신건강 ‘마음의 근육을 키워요’ 캠페인 게시글에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다양한 활동(신체활동, 취미생활, 명상 등)을 실천한 후 인증사진을 촬영해 소감과 함께 비밀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대상은 19~39세 청년으로 부천시 거주자, 부천시 소재 직장 근무자, 부천시 소재 학교 재학생이다. 참여자에게는 100명을 추첨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명단은 11월 8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들의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한층 더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 및 전반적인 정신건강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로 문의하거나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bucheonlove.c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부천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