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풍산동, 통장·어르신들과 함께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행사 진행

성원 1차·2차 통장 3명, 주민자치회장, 어르신 20명이 함께해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5:13]

풍산동, 통장·어르신들과 함께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행사 진행

성원 1차·2차 통장 3명, 주민자치회장, 어르신 20명이 함께해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4/09/12 [15:13]

 

[시대일보=변동하 기자]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지난 10일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송편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며 이웃 간의 따듯한 정을 나눴다.

 

이날 성원 1차·2차 아파트 통장 3명 최효숙, 이영이, 김소희와 김재관 주민자치회장이 함께했으며 성원 1차·2차경로당 어르신 20명과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함께 직접 송편을 빚으며 서로의 안부를 묻는 등 추석 명절을 앞두고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를 마련한 최효숙 통장은 “지역사회 구성원간의 화합과 소통을 촉진하고,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명절분위기를 선사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참석자들이 송편을빚는 과정을 통해 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을 나눠 먹으며 다가오는 추석의 풍요로움을 함께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많은 사람들과 함께 명절을 준비하면서마음이 따뜻해졌다”며, "이런 자리가 더 자주 마련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은옥 풍산동장은 “통장님들이 노인정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마련해 줘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구성원간의 유대감이 더욱 깊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고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