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 홍보관 운영

귀농·귀촌은 경북 청도군에서 시작해요!

전광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9/01 [14:51]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 홍보관 운영

귀농·귀촌은 경북 청도군에서 시작해요!

전광석 기자 | 입력 : 2024/09/01 [14:51]

[시대일보=전광석 기자]청도군(군수 김하수)은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동아일보와 채널A에서 주최하는『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하여 청도군의 우수한 귀농·귀촌 정책과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했다.

 

청도군은 성공적인 귀농·귀촌과 청년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등 박람회에 참가하여 홍보관을 운영하였으며, 이번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도 2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해 청도군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

 

청도군 홍보관은 청도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정임기)와 협력하여 운영했으며, 외부 도시민들에게 청도군의 귀농·귀촌 정책 및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면서 군의 다양한 지원 혜택과 기회를 상세히 알 수 있도록 적극 홍보했다.

 

또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실질적인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여 청도군으로의 귀농·귀촌을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유도하며 귀농·귀촌 절차, 지역 적응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안내했다.

 

더불어 귀농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도시민들에게 청도군의 농업과 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청도군과 도시민 간의 상호 이해를 제고시키는 데 기여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군 홍보관은 군과 도시민 사이의 거리를 줄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매개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귀농귀촌을 원하는 도시민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청도군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제고해 귀농귀촌인 유치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