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송경택 의원·아이수루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선출

송경택 부위원장, “문화·체육·관광분야는 서울시의 미래 먹거리 ”
아이수루 부위원장, “서울시가 세계 문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8/15 [20:20]

송경택 의원·아이수루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선출

송경택 부위원장, “문화·체육·관광분야는 서울시의 미래 먹거리 ”
아이수루 부위원장, “서울시가 세계 문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08/15 [20:20]

 

 

 


[시대일보=강형구 기자]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김경)는 13일 오후 제11대 후반기 첫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송경택 의원과 아이수루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였다.

 

송경택 부위원장(국민의힘, 비례)은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전반기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 관광산업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와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으로 국민의당 문화체육특별보좌관을 역임하였고,

 

아이수루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했으며, 중앙아시아문화예술협회 대표,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다문화예술특별위원회 부위원장과 여성가족부 다문화가족 참여회의 위원을 역임했다.

 

송경택 부위원장은 “문화·체육·관광은 서울시 먹거리로 경제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탁상공론이 아닌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주제로 토론하면서 즐겁게 의정활동을 하고, 서울시의 문화와 체육, 관광의 발전이 국가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이수루 부위원장은 “전반기 2년은 서울시의회와 상임위에 적응하는 기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자리를 맡겨주신데 실망시키지 않도록 글로벌 도시를 지향하는 서울시가 세계 문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이날 서울시 대변인·홍보기획관·관광체육국·문화본부 등 소관 집행부 간부들과 상견례를 갖고 향후 서울시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정책 비전과 목표를 공유했다.

 

김 경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송경택, 아이수루 부위원장을 비롯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과 시민 모두가 누리고, 서울시를 미래 선진도시로 도약하게 하는 문화·체육·관광 정책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서울시와도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며 다짐했다.

 

제11대 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지난 7월 29일 본회의 의결을 통해 김경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임된데 이어 8월 13일에는 첫 상임위원회를 열고 아이수루, 송경택 부위원장, 김규남, 김형재, 김혜영, 이성배, 이종배, 김기덕, 유정희 의원으로 구성을 완료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서울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