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뮤지컬 보고, 전망대도 가고, 맛있는 저녁까지 송파구, 취약계층 가족에 심쿵한 하루 선물

송파 드림스타트 아동가족 120명 초청…문화‧정서발달 지원하는 ‘심쿵데이’ 개최
▲뮤지컬 ‘정글북’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 아쿠아리움 관람권 ▲가족 외식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21:28]

뮤지컬 보고, 전망대도 가고, 맛있는 저녁까지 송파구, 취약계층 가족에 심쿵한 하루 선물

송파 드림스타트 아동가족 120명 초청…문화‧정서발달 지원하는 ‘심쿵데이’ 개최
▲뮤지컬 ‘정글북’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 아쿠아리움 관람권 ▲가족 외식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08/13 [21:28]

▲ ‘심쿵데이’ 후원 성품 전달식(2024.8.8.)

 

▲ 가족뮤지컬 ‘정글북’(2024,8.9.)

 


[시대일보=강형구 기자]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8월 9일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120명을 초청하여, 제 8회 ‘심쿵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심쿵데이’는 2017년부터 매년 관내 환경업체 후원을 통해 문화·정서적 자원이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특별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본에코, ㈜초록숲, 방산산업㈜, 미도정업㈜, 오투환경㈜, 푸른도시㈜, 크린써비스㈜, 서울녹색산업㈜ 총 8개 업체가 참여했다. 1,200만원 상당을 후원, 더 많은 아동이 혜택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12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가족과 함께 ▲뮤지컬 ‘정글북’을 관람하고 ▲롯데월드 서울스카이&아쿠아리움 입장권 ▲가족 외식 식사권 제공 등 다양한 활동으로 아동의 문화 감수성 발달을 지원했다.

 

드림스타트 가족이 관람한 ▲‘가족뮤지컬-정글북’은 소설 <정글북>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기반으로 첨단 기술과 음악을 결합한 흥미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공연 중 많은 아이들이 동물 울음소리를 따라하는 등 참여하는 뮤지컬로 아이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또한 구는 ▲전국 2,000여개 외식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식 식사권(1인당 3만원) ▲롯데월드 서울스카이&아쿠아리움 입장권을 제공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했던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무더운 여름, 재미있는 공연도 보고 가족끼리 외식도 하고, 오늘은 정말 행복하고, 특별한 하루였다.”고 후기를 전했다.

 

이밖에도 구는 공부할 공간이 없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부방 책상 세트’도 지원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매년 이웃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관내 환경업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든 아이가 마음껏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누구도 소외됨 없는 행복한 송파’를 만들기 위해 민관이 함께 적극 협력하여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발굴‧확대해 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송파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