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포시 양곡도서관 ‘독서와 미술로 하나가 되는 시간’ 미술로 펼치는 나의 세계 성료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2:47]

김포시 양곡도서관 ‘독서와 미술로 하나가 되는 시간’ 미술로 펼치는 나의 세계 성료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4/08/13 [12:47]

 

[시대일보=변동하 기자]김포시 양곡도서관에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독서교실 미술로 펼치는 나의 세계를 운영했다. 오일 파스텔 기초 기법, 그림 독후감, 도서관 교육이 포함된 4회차 프로그램으로 양곡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총 38명이 참여했다.

 

1회차 기초 시간에는 오일 파스텔 기본 기법과 서양 미술사 속 주요 작가를 알아보는 수업, 2~3회차 시간에는 나만의 그림 독후감 그리기 수업, 마지막 4회차 시간에는 도서관 이용교육과 메타인지를 활용한 독서법 수업이 진행됐다.

 

참가한 양곡중학교 1학년 학생은 평소에 웹툰을 좋아해서 미술에 관심이 많았는데, 도서관에서 미술 독서교실을 해주어서 새로웠다. 내가 좋아하는 책 속 주인공을 직접 그려볼 수 있었던 점도 좋았다., 도서관 교육 시간에는 나를 알아보는 활동이 독특했다. 또 책을 읽고 그것을 어떻게 기억할 수 있는지 알려주셔서 좋았다. 다음에 독서할 때 적용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달했다.

 

양곡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형태의 독후활동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독서문화를 진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독서교실 참여자가 도서관에 기증한 여러 작품들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양곡도서관 1층에 전시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포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