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일보=김명회 기자]평택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지난 6일과 7일에 총 3회에 걸쳐 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 비전홀에서 4~7세의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 교육(도로시와 냠냠요정)’ 공연을 진행했다.
유명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토대로 만들어진 어린이 뮤지컬 ‘도로시와 냠냠요정’은 도로시가 미지의 세계에서 건강을 되찾기 위해 냠냠요정을 찾아 나서는 모험에 대한 공연이다.
공연은 관람하는 어린이들에게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먹기, 올바른 손 씻기, 달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조금만 먹기 등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전했다. 또한, 공연이 끝난 후 어린이들의 OX 퀴즈를 통해 복습하는 방식으로 구성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김남곤 센터장(국제대학교 호텔조리제과제빵학과 교수)은 “어린이 식생활 안전 순회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동기는 식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양과 위생교육을 확대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평택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연은 관내 어린이 19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10월 22일과 23일 총 3회가 더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평택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