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항시 ‘양성평등 조성’에 공헌한 후보자 추천해주세요!

강수국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08:55]

포항시 ‘양성평등 조성’에 공헌한 후보자 추천해주세요!

강수국 기자 | 입력 : 2024/06/18 [08:55]

[시대일보=강수국 기자]포항시는 내달 10일까지 ‘2024년 포항시 양성평등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포항시 양성평등상 추천 대상은 시상 예정일(24. 9. 4.) 현재 포항시에 3년 이상 주소를 둔 개인 또는 지역 내에 사무소를 두고 3년 이상 활동하고 있는 기관·단체다.

 

후보자는 ▲사회 각 분야의 양성평등문화 구현·확산 ▲여성폭력예방과 여성인권 및 권익증진에 기여한 자 ▲여성일자리 창출 ▲여성능력개발 ▲일·가정양립 문화확산 및 저출산 극복 ▲여성친화적 환경조성 ▲가족친화경영을 통해 여성 사회 참여 확대에 기여한 자면 추천 가능하다.

   

후보자 추천은 지역 내 소재하고 있는 각급기관, 단체장이 할 수 있으며 성인 30인의 연서를 제출하면 일반인도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서류는 포항시 홈페이지의 포항소식-고시공고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예은희 여성가족과장은 “포항시 양성평등상을 통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일 수 있길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시민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자는 ‘포항시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발해 오는 9월 4일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세오녀문화제’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