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향기로운 배움터, 허브천문공원 프로그램 운영

- 허브에 대한 기초지식 교육 및 허브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학습 진행
-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 참가비 1인·1회당 1,000원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6/16 [23:10]

향기로운 배움터, 허브천문공원 프로그램 운영

- 허브에 대한 기초지식 교육 및 허브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학습 진행
-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 참가비 1인·1회당 1,000원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06/16 [23:10]

▲ 허브삽목 활동사진  

 

▲ 허브스쿨 가든팜(배움반) 활동사진 

 


[시대일보=강형구 기자]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일자산 허브천문공원에서 강동만의 특색있는 허브 관련 프로그램을 6월 19일부터 운영한다고 전했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허브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허브를 감상하고 즐기며 기초지식을 쌓는 것은 물론, 허브재배단지에서 자체 생산한 허브를 활용해 직접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허브 프로그램은 크게 세 가지로, ‘허브삽목체험’과 ‘오감만족 허브체험’, 그리고 ‘허브스쿨 가든팜(배움반·테마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허브삽목체험’에서는 허브 키우는 법에 대해 배우고, 원하는 허브를 직접 삽목하여 자신만의 화분을 꾸밀 수 있으며, ‘오감만족 허브체험’에서는 다양한 허브 종류를 익히고,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허브 제품(해충퇴치제, 허브소금, 탈취제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허브스쿨 가든팜’의 경우 배움반과 테마반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배움반에서는 허브에 대한 기초 이론과 실생활에서의 활용법에 대해 교육하며, 총 10회 과정으로, 8회 이상 이수 시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테마반은 ‘문제성 피부’, ‘통증관리’, ‘디톡스’ 등 주제별 허브의 효능과 활용법, 시연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특정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새로운 취미를 찾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대상은 ‘허브스쿨 가든팜’의 경우 서울시 성인만 다능하고, 나머지 프로그램은 서울시민 누구나(초등학생 이하 보호자 동반 필수) 참여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1회당 1,000원이다.

이현삼 푸른도시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허브에 관심을 갖고, 일상 속에서 즐기고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를 참고하거나 강동구청 푸른도시과(02-3425-6452)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