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민석 의원, 민주평통 청년분과위·탈북청년 서울시의회 방문 환영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5/16 [22:42]

이민석 의원, 민주평통 청년분과위·탈북청년 서울시의회 방문 환영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05/16 [22:42]

▲ 김현기 의장과 환담 후 기념 촬영 중인 이민석 의원(아랫줄 왼쪽 두 번째)

 

▲ 본회의장 참관 후 기념 촬영 중인 이민석 의원(가운데)

 


[시대일보=강형구 기자]서울특별시의회 이민석 의원(국민의힘, 마포1)은 14일(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년분과위원회 위원·탈북청년 등 20명이 서울특별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방문은 남북청년 사회통합 역량강화 및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민주평통 「남북청년이 함께하는 워키토키 네트워킹」 행사의 일환으로, 민주평통 청년분과위원장인 이민석 의원의 소개로 성사되었다.

 

□ 김현기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탈북청년들과 민주평통 청년분과위원들의 방문을 환영하며, 한국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 중인 탈북청년들을 격려하고 민주평통 청년분과위원회 활동에 대해 적극적인 지지를 보냈다.

ㅇ 이어 탈북청년들과 민주평통 청년분과위원들은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지방의회의 역할과 운영 방식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의원회관으로 이동하여 특강 및 소통 시간을 가졌다.

 

□ 행사를 함께한 이민석 의원은 “정치적 권리와 시민적 자유가 구현되어있는 지방의회 현장에 탈북청년과 민주평통 청년분과위원이 모여 한국 사회를 살아가는 ‘청년’으로서 공감대를 형성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ㅇ 끝으로 ‘탈북청년들이 자유민주주의에 안착하는 사례가 늘어날수록 통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도 늘어날 것’이라고 강조하며 “탈북청년들이 쌓아온 경험과 역량들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방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