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중고등부) 개최

정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10:33]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중고등부) 개최

정상철 기자 | 입력 : 2024/04/11 [10:33]

 

[시대일보=정상철 기자]충남 서산시에서 중고등학생 배드민턴 꿈나무들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시는 11일 ‘2024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 중고등부 대회’가 이달 13일부터 22일까지 서산시민체육관과 서산어울림체육관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배드민턴협회(회장 김택규)가 주최하고 서산시배드민턴협회(회장 정승채)와 충청남도배드민턴협회(회장 박병운)가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된다.

 

전국 94개 학교 152개 팀, 813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대회 기간 중 단체전 439경기가 진행되며 시에서는 서산석림중학교 학생 13명과 서일고등학교 학생 5명이 여자부 단체전에 출전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을 희망하는 누구든지 대회 일정 중 서산시민체육관과 서산어울림체육관을 방문하면 된다.

 

시는 이번 대회 일정 동안 선수, 가족, 관계자, 관중 등 약 2천 명이 지역에 머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역 관광 및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많은 인원이 시를 방문하는 만큼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경기장 안전 및 조명, 주차장 관리 등 업무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중고등학생 배드민턴 꿈나무들이 열띤 경쟁을 펼치는 이번 대회가 시에서 개최되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꿈나무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하며, 원활한 경기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4월 4개의 전국 규모 배드민턴 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대한배드민턴협회와 협약식을 개최했으며, 그 결과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가 2027년까지,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이 올해까지 시에서 개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