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시,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 모집

3월11일까지 모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용 광주시·지역대학 홍보활동

고경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2/27 [12:12]

광주시,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 모집

3월11일까지 모집…사회관계망서비스 활용 광주시·지역대학 홍보활동

고경석 기자 | 입력 : 2024/02/27 [12:12]

▲ 광주광역시는 지역대학을 홍보하고 광주시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담당할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를 20명 모집한다.ⓒ광주시


[시대일보=고경석 기자​]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역대학을 홍보하고 광주시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담당할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를 20명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상은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보유하고 있는 광주시 소재 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이다.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에 선정되면 광주시·지역대학 홍보행사에 참여한 후기나 광주에서의 유학생활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들에게는 매월 활동비 지급, 위촉장 수여, 우수 서포터즈 표창 등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을 희망하는 유학생은 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3월 11일 오후 6시까지이다.

 

김동현 교육정책관은 “유학생 서포터즈는 광주를 해외에 알리는 민간 외교관이자 홍보대사”라며 “앞으로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가 광주지역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기여하는 한편 광주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광주시의 세계적 인지도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광주지역 유학생 규모는 15개 대학 5600여명이다. 지난해 제1회 외국인 유학생의 날을 계기로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 24개국 36명이 광주비엔날레와 파빌리온 프로젝트, 외국인 유학생의 날 등에 대해 홍보활동을 펼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