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년 조희연 교육감과 함께하는 「국․토․인․생」컨퍼런스 개최

강형구 기자 | 기사입력 2024/02/27 [10:42]

2024년 조희연 교육감과 함께하는 「국․토․인․생」컨퍼런스 개최

강형구 기자 | 입력 : 2024/02/27 [10:42]


[시대일보=강형구 기자]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는 2024학년도 신학년 준비기간을 맞이하여 2월 29일, “조희연 교육감과 함께하는 『국‧토‧인·생』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미래교육 브랜드인 “국(국제공동수업), 토,(토론교육), 인(인공지능(AI)·디지털교육), 생(생태전환교육)”(이하 『국·토·인·생』)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도를 제고하여 교육(지원)청부터 단위 학교까지 일관된 정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기획된 행사이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행사에서 「심쿵프로젝트」와 「국·토·인·생 좌담회」를 진행된다.

「심쿵프로젝트」는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의 특화 사업으로 독서-토론-발표로 이어지는 프로젝트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책과 성장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학생들이 직접 만든 우수 사례 영상을 공유하고, “뇌가 건강해야 나도 건강하다.”는 제목으로 관내 고등학생이 강연자가 되어 TED 형식의 지식 나눔을 진행한다.

 

『국·토·인·생』 좌담회는 “우리가 만들어가는 『국·토·인·생』”이라는 주제로 교육감, 교육장, 『국·토·인·생』교육전문가(초‧중등 교사)가 패널로 참여하여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좌담회에서는 각자가 생각하는 『국·토·인·생』 교육의 방향성, 그리고 학교 현장에서 체감하는 『국·토·인·생』 교육의 한계와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에 대하여 자유롭게 논의될 예정이다.

 

손기서 교육장은 “모든 정책이라는 씨앗은 결국에는 학교라는 땅에서만 꽃을 피울 수 있기 때문에, 중요 정책에 대한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공감대 형성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이번 『국·토·인·생』컨퍼런스가 『국·토·인·생』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이 날 제기된 내용들은 교육지원청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으며, 추후 지자체(강서구청, 양천구청)와도 『국·토·인·생』 교육관련 업무협약 등을 통해 협력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