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완도군, 동절기 위기 가구 발굴·지원 ‘집중’

1월 20일까지 ‘위기 가구 집중 발굴 기간’ 운영

고경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02 [20:49]

완도군, 동절기 위기 가구 발굴·지원 ‘집중’

1월 20일까지 ‘위기 가구 집중 발굴 기간’ 운영

고경석 기자 | 입력 : 2023/12/02 [20:49]

▲ 완도군은 내년 1월 20일까지 취약계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위기 가구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완도군



[시대일보=고경석 기자​]완도군은 내년 1월 20일까지 취약계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위기 가구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점 발굴 대상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으로 통보된 고위험 취약 가구 ▲계절적 요인(난방, 의료비 등) 긴급 구조자 등 복지 위기 가구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빈곤 계층 등이다

 

 기간 동안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등 복지 분야별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읍면사무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등과 협력하여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발굴된 위기 가구에는 탄소 온열매트, 생계비, 양곡 및 밀키트 등이 지원된다.

 

 또한 긴급 복지,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적 자원을 우선 지원하고, 공적 지원이 어려운 가구에 대해서는 민간 자원 연계 및 통합 사례 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군 관계자는 “복지 서비스가 필요한 군민에게 적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민관이 협업하여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면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면 읍면사무소나 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팀(550-5311)으로 연락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